此页面上的内容需要较新版本的 Adobe Flash Player。

获取 Adobe Flash Player

유지보수서비스

데이타복구란?

물리적인 증상이나 소프트웨어적인 증상으로 인해 컴퓨터 저장장치에 저장된 데이터가 손상되었을 경우 Media(저장매체)에 남아있는 데이터를 원래의 상태로 복원시켜 주는 작업을 말합니다.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 하드디스크가 고장 났다 하더라도 Media(저장매체)가 심하게 손상되지 않는 한 사용자가 만든 데이터는 Media에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심하게 Media가 손상되었거나 Overwrite(덮어쓰기) 등에 의해 이미 원본 데이터가 변질 된 경우에는 복구 가능성이 떨어지는 편이나 최근에는 덮어쓰기의 경우라도 종류 별로 복구를 시도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내고 있습니다.

복구 작업의 구분 논리 장애 복구 작업

고객의 원본하드디스크를 보호하기 위하여 클론 하드디스크를 만들고 사본으로 작업을 합니다.. 이로인해 인위적인 실수와 기계적 오류, 시스템 버그로 인한 데이터 손상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이 때 고객의 하드 드라이브와 클론 하도디스크는 핵사코드가 100 % 일치합니다.

물리증상의 경우 하드디스크 분해조립

하드 디스크를 분해는 100프로 클린룸에서 이루어집니다.

실제 복구작업은 진단 → 분해 → 미디어수리 → 조립 → 논리 장애 복구 작업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복구 가능한 저장매체와 복구 가능 데이터 종류

복구유형

1. 하드디스크 : 데스크탑 , 노트북 , 서버 , RAID 등에 사용되는 모든 하드디스크
2. 서버 /RAID/ARRAY : 파일 서버 , 이메일 서버 , 웹서비스 서버 등
3. 데이터베이스 : MS-SQL , MYSQL , LOTUS NOTES , Oracle 등의 DataBase
4. 기타저장매체 : 메모리카드 ,Zip 드라이브 ,플로피디스크 , CD,DVD 등

지원운영체제

유닉스 /솔라리스 , 리눅스 , 맥킨토시 , MS-DOS , Windows 98/ME , NT4.0/Server, Windows 2000 Pro/Server , Windows server 2003,Windows Embedded, Windows XP 등

지원파일시스템

FAT16 , FAT32 , NTFS , NSS , HFS+ , EXT2/3, RAID 볼륨 등

데이터복구의 중요성

데이터 복구는 사람이 질병에 걸렸을 때 다시 건강을 되찾는 것에 비교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건강을 해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듯이 자신의 데이터를 잃어버리면 요즘 같은 정보화 사회에서는 아주 치명적 입니다. 개인으로 시작하여 학교 ,회사, 단체 ,국가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데이터가 유실될 수 있는 요인은 무궁무진 합니다.

자연재해, 해킹, 바이러스, 시스템의 노화, 저장매체의 물리적 손상, 인재 등 그 위험 요인은 항상 우리주변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난을 방지하기 위해 대책을 마련하고 예방하는 노력은 굉장히 중요하며 그것은 현대사회에서 시간과 비용의 낭비가 아니며 그렇지 못했을 경우엔 엄청난 비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데이타 양과 데이타 가치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일반기업, 공기업 등에서는 스토리지 역시 고도로 복잡해지고 스토리지 관리 비용도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개념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으로 SAN, NAS, 통합 Management 등 통합 네트워크 스토리지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데이터백업의 중요성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는 백업을 데이터 손실을 대비한 안전장치라 믿습니다. 사실입니다.

백업은 일반 사용자가 데이터 손실을 막기 위한 최선의 선택입니다. 그러나 데이터 손실을 경험한 80% 이상의 사용자들은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하고 있는 사용자임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백업은 사용자, 시스템, 저장장치가 서로 제대로 작동될 때 유효한 것이며 100% 데이터 손상/손실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를 백업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장비 및 하드웨어적인 공간이 필요하며, 백업 당시와 문제 발생 당시의 시간차가 있기 때문에 가장 최신의 데이터에 대한 보장이 없을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 백업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백업 후엔 항상 확인 작업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